연구단소식

홈페이지 홍보마당 연구단소식
7차 파동에너지극한제어연구단 워크숍 개최 글보기
7차 파동에너지극한제어연구단 워크숍 개최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8.08.02 조회수 1,794

워크숍  

  파동에너지극한제어연구단은 지난 418일부터 20일까지 2 3일 동안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에서 연구단 직원, 과제 참여자 및 초청 전문가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차 연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단계 사업의 3차년도 kick-off 미팅을 겸한 자리로, Emerging Applications for Metamaterials Active and Smart Metamaterials Metamaterials with Extreme Parameters Manufacturing Technology for Advanced Metamaterials Analytical and Numerical Modeling of Metamaterials 등 5개 분야의 주제를 가지고 세부 과제별 주제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

 

올해 2단계 3차년도는 3단계 진입을 앞두고 핵심원천기술의 융합 실용화 전략을 수립하고 3단계 사업을 기획하는 것을 중점으로 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0월에 개최할 2단계 성과전시회(Tech-fair)를 앞두고 세부과제별 기술사업화를 견인할 수 있는 우수기술 발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워크숍

 

이학주 연구단장은 “3단계 기획은 1,2단계에서 개발된 원천기술을 응용하기 위하여 사업에 참여하는 연구자들이 융합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위로 가기